미국에서 좋은 품질의 제품을 그것도 최대한 싸게 살 수 있는 곳은? 바로 Costco입니다. 미국인들도 정말 자주 가고 평이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특히 미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한번쯤은 Costco를 방문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좋은 품질, 저렴한 가격 이외에도 내가 산 지점이 아니라 하더라도 제품에 하자가 있을 시 혹은 없는 경우라도 어느 Costco에서든 반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은 Costco에서 사야할 제품 5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1. Kirkland Signature Batteries
Costco의 자체 브랜드인 Kirkland Signature는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며, 특히 배터리는 다른 브랜드보다 가격이 낮고 품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이면 배터리가 필요할 수 있는데 Kirkland Signature 배터리를 구입하면 좋은 가격에 좋은 품질의 배터리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Rotisserie Chicken
Costco의 로티서리 치킨은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이 치킨은 맛있고 가격이 매우 낮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미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이면 한번은 Costco의 로티서리 치킨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외식 비용을 아끼면서도 호텔 방에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Kirkland Signature Coffee
요새 한국에서도 커피 원두를 많이 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벅스나 다른 커피 전문 매장의 경우 커피 원두의 가격이 높은 편이죠. 지역 local 커피 브랜드에서도 커피 원두를 팔기도 하지만 가격이 문제입니다. Costco의 Kirkland Signature 커피는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하여 맛이 좋고 가격이 저렴합니다.
4. Granola Bars
5. Gift Cards
미국 어느 마켓이든 Gift Card를 판매합니다. 정말 다양한 Gift Card들이 있죠. Amazon부터 Starbucks 등 현금처럼 쓸 수 있어 생일 선물이나 서로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할 때 미국에서도 많이들 주고 받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주목할 것은 Costco에서만 할인해서 판다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종류의 Gift 카드는 없습니다만 굉장히 알찬 Gift Card들이 있죠. 개인적으로 음식점 카드를 좋아합니다. 여기서 구매 후 해당 레스토랑이나 까페에 가시면 팁 이상의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Uber, Doordash와 같은 delivery와 차량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것은 미국내에서만 쓸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면 좋겠습니다.
결론
미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이면 Costco 방문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한국 방문시 친구나 가족 및 친척분들께 드릴 선물을 위해 출국 전 꼭 방문하거든요. 품질도 좋고 가격도 착하기 때문에 믿고 가보실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하겠습니다. 물론 Costco는 Membership 회원제로 운영되시는 것은 아실거라 믿겠습니다. 제가 알기론 한국 Costco 멤버쉽도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